Skip Menu

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학과공지

Total : 1832건 (1/306)
2025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인정 신청 안내(12.2...
2025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인정 신청 안내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융합트랙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자격에 해당하고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가. 학칙 제37의4 및 제49조의3   나. 융합전공교과목 및 마이크로디그리 운영지침(2025.07.01.)   2. 주요내용(신청학생은 꼭 내용 확인)   가. 2026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이수자격에 해당하는 학생   나. 신청기간내에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이수자 명단에서 제외 됨   다. 과목이수구분이 '융합'이며, 마이크로디그리 트랙(교육과정표에서 확인) 1가지만 신청 가능   라. 이수 확인 및 심의 후 학위증서에 기재됨   마. 학사학위취득유예 학생은 신청할 수 없음(실제졸업학기에 신청)   바. 졸업탈락자는 신청이 취소 됨(실제졸업학기에 재신청)   사. 신청서 기재사항에 누락(해당과목을 이수하고 미기록 등) 또는 오기(오탈자 등) 사항 등이 있어 탈락 시 자격부여 하지 않음   3. 주요일정   가. 신청기간: 12.29.(월) ~ 26.01.09.(금)   나. 접수시간: 10:00 ~ 15:30   4. 제출서류 및 지참물   가. 마이크로디그리 신청서 1통(학과사무실에서 작성) ※ 성적증명서의 순서로 기재   나. 성적증명서 1통(마이크로디그리 교과목에 형광펜으로 표시)   다. 본인 신분증 지참 (행정안전부 통한 모바일 신분증 확인가능)    5. 기타사항   가. 해당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인(또는 대리인)이 ONE-STOP SERVICE로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 됨.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음   나. 원서제출에 있어 안내사항, 유의사항, 관련규정을 확인하고, 미 숙지로 인해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다. 문의사항: 소속학과사무실   라. 상기일정 및 안내사항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되오니, 서류 제출 전 안내사항을 다시 확인바람        안산대학교 교무처장
2025.12.11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자 학사학위취득유예 시행 안...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자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 안내     학사학위취득유예(전문학사 포함)에 대한 내용과 신청방법을 안내하오니,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 학생은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가. 학칙 제49조 6항   나. 학사학위취득유예 규정 2. 주요내용(신청학생은 꼭 내용 확인)   가. 학사학위취득유예기간 동안 학사학위취득유예자로 구분   나. 신청자격: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희망하는 자                    2024학년도 후기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중 추가로 학사학위취득유예를 희망하는 자                    ※ 졸업요건 미충족자는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 대상자가 아님   다. 유예기간은 학기단위로 4회(총4개학기)까지 신청 가능   라. 학사학위취득유예기간 중 휴학할 수 없고, 일반사유로 취소 할 수 없음   마. 기한 내 등록금 납부하지 않을 경우 유예신청 취소(2025학년도 전기 졸업자로 처리)   바. 유예학기 개시 후 취업(4대보험가입확인), 질병(병원급이상 4주 이상 진단서) 등 불가피한 경우는 취소 가능       (2026년 2월 수료자로 처리 및 2025학년도 후기(2026년 8월) 졸업예정자로 처리)   사. 기타 사항은 학칙 및 규정의 내용 확인 3. 주요일정    내용 기간(또는 기한) 비고 신청기간 12.29.(월) ~ 26.01.09.(금) 접수시간: 10:00 ~ 15:30 - 지도교수 상담 후 학과에서 신청서 작성 - 본관 1층 ONE-STOP SERVICE 방문 제출 결과통보 26.01.30.(금) (예정) - 개별문자통보 유예등록금납부 26.02.03.(화) ~ 26.02.06.(금) 16시 - 미납시 2025학년도 전기 졸업자로 처리 수 강 신청 수강학기 수강 일정 확인 - 수강희망자 신청, 일정을 변경될 수 있음 - 개강이후 수강 취소 불가능(변경가능) 등록금납부 별도안내    ※ 학과(학교)방문은 사전 전화 문의 후 일정과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    4. 제출서류 및 지참물    가.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서 1통(학과사무실에서 작성)   나. 성적증명서 1통   다. 본인 신분증 지참(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확인가능) 5. 기타사항   가. 해당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인(또는 대리인)이 ONE-STOP SERVICE로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 됨.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음   나. 원서제출에 있어 안내사항, 유의사항, 관련규정을 확인하였으며, 미 숙지로 인해 불이익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바람   다. 문의사항: 소속학과사무실   라.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서류 제출전 안내사항을 다시 확인바람        안산대학교 교무처장
2025.12.11
2025학년도 2학기 유급(학기포기) 신청 안내(12.29.(월) ~ 2...
2025학년도 2학기 유급(학기포기)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유급(학기포기)을 시행하오니 학업의 보완의 기회 가지고자 하는 학생은 해당기간 내에 주요사항을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내용(신청학생은 꼭 내용 확인)   가. 유급(학기포기) 신청은 1개학기 단위로 당해학기를 포함하여 연속된 학기에 대해 신청         정규학기 1,2학기와 계절학기 하계, 동계도 신청 가능   나. 포기한 학기중 미취득 교과목을 계절학기로 재수강하여 이수한 경우 계절학기의 교과목은 취소하지 않음   다. 유급(학기포기)으로 전체이수학기를 재확인하여 학년의 유급이 필요한 경우 유급 조치 됨 (학년 변경에 따라 등록금도 변경 될 수 있음)   라. 유급(학기포기)으로 국가장학 수혜에 불이익(취소, 횟수차감 등)이 발생할 수 있음   마. 유급(학기포기) 신청으로 교과수강에 일부 변경(제한, 수강과목 없음)이 발생할 수 있음   바. 졸업시기는 변경되며, 교과수강 여건에 따라 졸업학점 부족으로 수업연한초과로 학점등록하여 1개학기 이상을 더 학업을 해야 할수도 있음   라. 유급(학기포기)으로 무효처리 된 학점은 취소 요청 할 수 없음   2. 주요일정           내용           기간(또는 기한)           비고  유급(학기포기) 신청 12.29.(월) ~ 26.01.09.(금)  - 유급(학기포기) 신청서(학과수령)- 유급(학기포기) 신청 사유서(학과수령) 유급(학기포기) 결과 확인 26.02.12.(목) 14:00 이후 - 성적증명서를 통해 확인      3. 신청대상: 안산대학교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전체(학사학위취득유예자는 제외)   4. 기타사항   가. 해당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인(또는 대리인)이 ONE-STOP SERVICE로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         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됨.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음.   나. 원서제출에 있어 안내사항, 유의사항, 관련규정을 확인하였으며, 미 숙지로 인해 불이익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바람   다. 신청학기가 2개학기 초과인 경우 유급(학기포기)신청서 만 추가작성(서명포함)하여 제출   5. 문의사항: 각 학과사무실(연락처 학교홈페이지 학과정보 참고, 문의시간: 10:00~15:30)   ※ 학과(학교)방문은 사전 전화 문의 후 일정과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   6.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학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접수 시 확인       안산대학교 교무처장
2025.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