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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웰니스감성터치1

학과의 전공과 감성지수 향상을 도모하여 재학생을 위한 체험중심 교육을 통해 의료와 인문감성을 융합하여, 감정노동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음

웰니스감성터치2

감성지수 향상과 체험중심 교육을 통해 의료와 인문감성을 융합하여, 감성터치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음

글로벌건강문화이해

급변하는 국제보건의료 환경내에서 건강전문인으로서의 역할을 확인하고 글로벌 건강문화를 이해하여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음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순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운다.

임상기본간호학(I)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간호하는데 필요한 개념인 감염, 상처, 영양요구, 개인위생, 수면, 운동과 활동, 배변 등에 대한 통합적 지식을 학습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기본간호학실습(II)

인간의 건강과 기본요구에 따른 간호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간호기술을 습득한다.

성인간호학(I)

성인의 공통 간호문제와 위장계 질환을 가진 성인의 간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 간호지식 및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

아동간호학(I)

아동의 건강사정과 입원 아동과 관련된 간호를 파악하고 정상신생아와 고위험신생아의 건강문제를 확인하며 선천성기형을 동반한 아동 간호에 필요한 전공지식을 습득하여 통합적으로 간호 실무에 적용하고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 과정을 적용한다.

실용영어(I)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role play,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