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정신간호학(I)

정신건강의 유지 증진과 정신장애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식, 기술, 태도를 익혀 정신건강 요원으로서 치료적인 인간관계를 학습하며 대상자의 건강요구에 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간호방법을 배우고 이를 실습현장에 적용한다.

지역사회간호학(I)

지역사회간호학 총론 과정으로 지역사회간호의 기본개념과 원리, 지역사회간호사의 역할과 지역사회보건의료체계를 이해하여 지역사회와 건강에 대한 거시적 안목을 갖는 과목이다.

웰니스감성터치1

학과의 전공과 감성지수 향상을 도모하여 재학생을 위한 체험중심 교육을 통해 의료와 인문감성을 융합하여, 감정노동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음

글로벌건강문화이해

급변하는 국제보건의료 환경내에서 건강전문인으로서의 역할을 확인하고 글로벌 건강문화를 이해하여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음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순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운다.

웰니스감성터치2

감성지수 향상과 체험중심 교육을 통해 의료와 인문감성을 융합하여, 감성터치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음

해부학

인체를 구성하는 골격계, 근육계, 소화기계, 호흡기계, 순환기계, 신경계, 비뇨생식기계, 감각내분비계 등의 해부학적 기본지식을 이해하고, 관련과목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한다.

TOEIC(II)

국제 활동에 필요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측정하는 TOEIC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영어청취, 어휘, 문법, 독해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성건강이해

성적 자아를 성찰하고 성 건강과 관련된 과학적 지식, 친밀한 상호작용, 긍정적 태도 및 가치체계를 기반으로 성 건강이 총체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간호과정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