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문학의이해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문학의 역사와 특수성을 학습함으로써 소통을 위한 논리적 사고력의 기초 역량을 기른다.

다문화이해

다문화 사회와 다문화 가족의 개념 및 현상에 대한 이해 등 다문화 대상자 간호에 관한 지식을 개괄적으로 이해한다.

생활스포츠(I)

생활 스포츠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신체활동 부족, 자기표현의 기회 상실, 인간관계 등과 관련하여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활에 활력을 가지도록 하여 대학생의 건강유지 및 체력관리, 스트레스 관리, 원만한 사회생활 유지 등 보다 밝고 풍요한 삶과 행복함을 추구하기 위함이다.

실용중국어

기초 중국어의 학습을 위한 입문과정으로 실생활에서 유용한 표현들을 중국어로 학습하고 간단한 대화를 유도할 수 있다.

생리학

생명 현상의 기전을 명확하게 규명하기 위해 인체 기능이 나타나는 과정 및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교육철학및교육사

동서양 및 한국의 교육사상과 제도의 전개과정을 고찰하고, 여러 교육 사상과 이론의 철학적 근거를 살펴봄으로써 교육문제에 대한 폭 넓고 역사의식을 갖춘 안목과 교사로서의 교육철학을 형성한다.

인간성장발달

인간의 정상적인 성장발달과정과 발달과업, 건강문제를 파악함으로써 인간을 이해하고 개인과 가족 및 지역사회의 건강에 초점을 두는 전인간호를 이해한다.

비판적사고와간호과정

간호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과 관련한 사고법을 학습한다.

간호정보학

보건의료 정보화와 관련된 기본적인 컴퓨터와 정보기술, 간호실무에서의 의료정보기술(Health IT)을 습득하고, 윤리적 기준을 준수하여 정보통신과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