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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임상기본간호학(I)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간호하는데 필요한 개념인 감염, 상처, 영양요구, 개인위생, 수면, 운동과 활동, 배변 등에 대한 통합적 지식을 학습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교육학개론

교육학의 입문 교과서로서 교육의 의미를 이해하며 교육학을 하위영역별로 설명함으로써 각 영역의 특성, 영역별 주요 문제 및 쟁점, 그러한 문제와 쟁점과 관련된 이론들을 개괄적 수준에서 파악한다.

간호관리학(I)

인간을 간호하는데 필요한 감염관리인 투약, 상처간호에 대한 통합적 간호지식과 사회 생리적 간호지식을 학습한다.

성인간호학실습(I)

호흡기계, 소화기계, 근골격계 건강 관련 성인의 간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하여 간호과정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정신간호학(I)

총체적인 인간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과 가족, 지역사회의 정신건강을 유지, 증진시키고 심리사회적 문제를 가진 대상자의 질병 회복과 재활을 돕기 위해 정신건강간호 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학습한다.

지역사회간호학(I)

지역사회간호학 총론 과정으로 지역사회간호의 기본개념과 원리, 지역사회간호사의 역할과 지역사회보건의료체계를 이해하여 지역사회와 건강에 대한 거시적 안목을 갖는 과목이다.

여성건강간호학(II)

임신에 따른 여성 중심적이고 가족중심적인 건강관리를 이해하고, 임신의 변화와 이상에 잘 대처하며, 분만산부 및 산욕부 여성의 발달위기 및 상황위기를 사정하여 해결하기 위해 비판적 사고를 간호과정에 적용한다.

성인간호학(II)

간, 담도 췌장, 호흡기,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성인의 간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 간호지식 및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

아동간호학(II)

위장관계, 호흡기, 혈액 및 면역기능 및 내분비계와 관련된 건강문제를 가진 아동의 일반적 증상, 치료적 중재와 간호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비판적 사고에 근거하여 통합적으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