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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지역사회간호학(III)

가족간호, 방문간호, 보건교육 등에 대한 포괄적 개념을 이해하고 간호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과목이다.

성인간호학실습(III)

성인 간호대상자의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건강요구를 이해하며, 대상자의 간호문제를 간호과정에 적용하며 건강문제에 대한 자료를 수립하여 개별적인 간호계획을 수행한다.

성인간호학(IV)

신경계, 피부 질환을 가진 성인의 간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 간호지식 및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

간호관리학(III)

간호관리자의 직위별 간호조직, 인사, 지휘, 관리 활동을 학습하며 리더십 원리에 근거한 간호지도자의 리더십능력을 함양하고 간호단위관리의 실제 능력인 QI전략과 간호정보, 간호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학습한다.

아동간호학(IV)

감염, 종양, 뇌기능장애 및 발달장애와 관련된 건강문제를 가진 아동의 일반적 증상, 치료적 중재와 간호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비판적 사고에 근거하여 통합적으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

간호관리학실습

임상현장에서 간호관리과정에 따른 간호 관리자의 직위별 역할 수행에 필요한 간호리더십 관련 지식, 기술, 자질을 습득한다. 또한, 효율적인 간호관리를 위한 전문분야간 상호작용과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리더십 수행, 간호현장에서의 법적· 윤리적 기준 및 간호실무의 품질향상을 위한 질관리 활동을 적용한다.

응급간호

응급상황 및 대처법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정확한 응급간호술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교직실무

교육관련 법규, 학교조직, 인사 및 복무, 학교회계 등을 다룸으로써 학교현장을 이해하고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사명감, 윤리의식, 교수능력과 상담능력을 함양시킨다.

디지털교육

교사로서 디지털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디지털의이해, 디지털 융합교육, 디지털 활용교육, 디지털 윤리를 학습하여 교과목 및 교육방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임상검사와간호

다양한 임상검사에 대한 최신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각종 임상검사의 원리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임상검사를 받는 대상자에게 검사 전,후 적절한 간호를 제공하기 위한 능력을 갖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