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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수이론과 학습이론에 기초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의 이론적 배경과 방법, 컴퓨터,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교수매체의 개념과 활용방법 등을 학습하여 교수학습과정안을 작성하고 수업하는 능력을 기른다.

여성건강간호학(IV)

여성의 고위험 생식기 질환과 발달주기별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판적 사고를 간호과정에 적용한다.

정신간호학(III)

정신장애의 문제해결을 위한 지식, 기술, 태도를 익히고 정신건강 요원으로서 대상자의 건강요구에 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간호과정을 근거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지역사회간호학(III)

가족간호, 방문간호, 보건교육 등에 대한 포괄적 개념을 이해하고 간호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과목이다.

성인간호학실습(III)

성인 간호대상자의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건강요구를 이해하며, 대상자의 간호문제를 간호과정에 적용하며 건강문제에 대한 자료를 수립하여 개별적인 간호계획을 수행한다.

성인간호학(IV)

신경계, 피부 질환을 가진 성인의 간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 간호지식 및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

간호관리학(III)

간호관리자의 직위별 간호조직, 인사, 지휘, 관리 활동을 학습하며 리더십 원리에 근거한 간호지도자의 리더십능력을 함양하고 간호단위관리의 실제 능력인 QI전략과 간호정보, 간호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학습한다.

아동간호학(IV)

감염, 종양, 뇌기능장애 및 발달장애와 관련된 건강문제를 가진 아동의 일반적 증상, 치료적 중재와 간호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비판적 사고에 근거하여 통합적으로 간호과정을 적용한다.

간호관리학실습

임상현장에서 간호관리과정에 따른 간호 관리자의 직위별 역할 수행에 필요한 간호리더십 관련 지식, 기술, 자질을 습득한다. 또한, 효율적인 간호관리를 위한 전문분야간 상호작용과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리더십 수행, 간호현장에서의 법적· 윤리적 기준 및 간호실무의 품질향상을 위한 질관리 활동을 적용한다.

응급간호

응급상황 및 대처법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정확한 응급간호술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