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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인간관계와 의사소통론

인간의 성격유형과 심리, 발달상태, 정서, 행동의 동기, 사회행동, 조직행동, 의사결정을 이해하고,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인간관계의 원리에 대해 학습하며, 의사소통의 이론과 실제를 익히고 상황 중심의 실습을 통하여 간호 현장에서 간호대상자, 가족, 치료팀과 촉진적 관계를 형성하고, 효율적인 인간관계를 맺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적용한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가족과건강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사회적 단위로서의 가족을 이해하고 그 생성과정과 성장발달, 다양한 가족의 형태 및 건강한 가족의 특성을 확인함으로써 가족과 건강문제에 대한 기초를 마련한다.

환경과간호

환경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여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기 위한 기초지식을 익힌다.

웰니스감성터치2

감성지수 향상과 체험중심 교육을 통해 의료와 인문감성을 융합하여, 감성터치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약리학

약물 요법의 과학적 접근을 위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적절한 치료의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이를 임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하고, 임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약물의 기전, 임상응용, 유해반응, 금기증, 약물상호작용 및 투여방법, 간호 시 유의사항 등의 지식을 습득하여 대상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특수교육학개론

특수아동과 특수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고 특수아동을 장애아동과 영재아동으로 나누어 각각의 특수교육을 살펴봄으로써 부모나 교사가 특수아동의 교육적 배려를 올바르게 수행한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 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종양간호

종양과 종양간호의 개념을 학습하고 종양 건강문제를 가진 대상자에게서 나타나는 증상 및 징후를 파악하여 간호진단을 도출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간호중재를 수행 및 평가하기 위한 지식, 태도, 기술을 습득한다.

건강사정

신체 각 기관의 건강상태를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정하여 정상과 비정상 상태를 구별할 수 있는 지식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