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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공지

Total : 544건 (1/91)
공지[2,3,4학년] 24학년도 1학기 자율실습 공지(3/21수정)
★ 자율실습 실습 통합 시간표 파일 꼭 확인하세요!!!★   ->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본인 조에 해당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바랍니다.   -> 학사 일정으로 조편성,실습일 변동 가능성 있으니 수시로 날짜와 시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체 공  지> 1. 준비물품 : 1. 자율실습일지, 2. 체크리스트 출력하여 지참 (첨부서류 꼭 확인)                 ☆랩가운, 명찰(랩가운빌린경우는 필수), 필기도구, 단정한복장(긴머리는 묶기), 슬리퍼 금지, 모자 금지(가운착용시)☆               2. 질병(코로나,입원)등으로 인한 결석 및 출석일 변경요청건( 학번,반,성명 기입후 ) 사전에 문의하여 일정조정 필수     ★ 시험 및 학과 출석인정과 다르게 진행됩니다.★     ★ 미리 일정조정 안할시  학칙에 준하는 사유일지라도 출결 감점 됩니다.      ☆ 결석시(무단제외) 보강날짜를 잡아야 함으로 담당자 프리셉터와 소통할것!(미소통시 무단결석 처리됨)☆    ☆ 문의 https://open.kakao.com/o/swR0qo4e (오픈카카오링크) 유선연락 어려우니 가급적이면 톡으로 내용 남겨놔주세요 3. 자율실습시 동영상 및 사진 촬영함.(첫 자율실습날 저작물촬영동의서에 서명예정 ) 4. 10분이상 지각 및 결석은 태도점수에 반영되어 감점 됩니다.  5.  체크리스트에 중요(*)항목 술기는 꼭 통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점수 미달시 보강 하게 됩니다.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6. 실습조 변경은 불가합니다.  7. 개인적 사유로 실습스케줄 변경은 불가합니다.   8. 자율실습실은 413호 사용예정이나 변경될 시 반대표 통해서 공지예정입니다.    <2학년 공지> 2학년은 자율실습일지에 체크리스트 *(별표)사항 과 간호기록지 작성예정입니다.   주차에 맞게 미리 작성해오셔도 되며 자리가 부족할경우 뒷장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3,4학년 공지> 매 시간에 일지에 적을 내용 알려드립니다.  실습시간안에 충분히 다 적을 수 있는 내용들이니 걱정말고 오세요~
2024.02.22
공지[2024-1] 임상실습 결석/지각/조퇴 및 면접보고서
임상실습 시 결석 또는 지각, 조퇴하게 될 경우 첨부된 파일 (결석보고서 & 지각,조퇴보고서) 작성해서 서류와 함께 임상실습조교에서 제출하도록 하세요.   실습 중 지각/조퇴 및 결석 상황 발생 시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 보고 바랍니다. 2024-1 사전보고:   https://forms.gle/Qy2NRpbmFVoc4uVx8    I. 실습 중 면접으로 인한 결석/지각/조퇴에 대한 공지 4학년 병원 면접으로 실습과장님 OT 결석 혹은 실습 기간 내에 결석, 지각, 조퇴,외출해야 할 상황이 있으면 1.  담당실습과목 교수님께 먼저 연락드려서 (결석/지각/조퇴/외출) 중 어떻게 처리할지 상의합니다. (본인이 임의로 정하지 마세요.) 2.  정한 후 , 조교에게 미리 연락합니다. (사전보고 접수)   ※※꼭! 최소 3일전 보고 바랍니다. ※※ 3.  학교들어오는날 병원에서 면접확인증(면접을 봤다는 증거 서류)와      첨부된 면접보고서(면접보고서 작성 시 지각/조퇴 및 결석보고서 제출X)를 작성하여 e-class 과제 제출기간까지 pdf로 혹인 사진촬영된 서류 제출합니다.      (제출기한:실습 종료 후 1주일 이내)   (이미 방학 면접으로 병원 OT 결석한 학생들도 첨부 파일 작성하여 면접확인증과 함께 제출하세요. 제출안하면 무단결석 처리됩니다.) ※ 면접때문에 실습을 빠진다고 연락을 하고 면접 확인증과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단 결석 처리됩니다.  ※ 조교에게 연락하고나서 나중에 '실습 결석하기로 했는데 조퇴로 바꾸겠다.' 식의 바꾸는 건 자제해주세요. 병원에 미리 공문을 보내는데 다시 바꾸기 어렵습니다.   II. 코로나 증상으로 인한 PCR검사 및 신속항원검사 진행으로 인한 조퇴 및 결석 시 제출 서류 - 조퇴/결석보고서 - PCR검사 진행 시 검사결과 문자 캡쳐본 출력하여 제출 - 신속항원검사 진행 시 확인서 스캔 및 복사하여 제출 IV.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온라인 실습 전환 및 보충 실습 진행 시 제출 서류 1. 본인 확진인 경우   - 조퇴/결석 보고서   - 신속항원검사 양성확인서/PCR검사결과 문자 캡쳐본(발신자 표기 필수)       * 본인 확진인 경우, 반드시 특이사항보고서도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학과공지에서 확인) 2.  가족 확진인 경우   - 조퇴/결석 보고서   - 확진당사자의 신속항원검사 양성확인서/PCR검사결과 문자 캡쳐본(발신자 표기 필수)   - 동거가족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보고서는 교수님께 서명받아 e-class 과제 제출기간까지 pdf로 혹인 사진촬영하여 제출합니다. ** 보고서 제출은 해당 실습텀 종료된 다음주 금요일까지 제출하세요.** ex. 3/4(월)~3/15(금) 실습생 > 3/22(금)까지 결석/지각/조퇴 보고서 제출 결석 및 지각, 조퇴시 서류 제출 전 사전 보고가 우선입니다. 해당 실습부서, 담당교수님, 임상실습조교에게 먼저 꼭 연락하세요.
2019.10.31
공지[2024학년도 2학년 대상] 임상실습 안전관리를 위한 실습전 항체검사 ...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실시하는 재학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임상실습 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에 대해 안내합니다. 공지된 기간까지 항체검사 및 예방접종을 모두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완료 시 해당년도 임상실습 교과목 수강이 불가 합니다. 항체확인 및 예방접종이 완료되어야 임상실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기한까지 미제출 및 지각제출시 실습기관 제한 및 실습성적에 반영 등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고 2024년 9월 23일(월)까지 제출합니다. 종류에 따라 예방접종 완료 기간이 장기간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교수님과 면담시 확인 할 수 있으므로 미리 접종 준비하기 바랍니다.  ** 예방접종 후 항체검사 증명서로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며, 항체검사 후에 항체가 없을 경우에만 예방접종 증명서가 인정됩니다. 항목 접종간격 비고 A형간염 6개월 간격 2회   B형간염 1차 접종 후, 1개월 뒤 2차 접종 후, 5개월 뒤 3차 접종   MMR 4주 간격 2회 수두와 함께 접종 X 수두 4주 간격 2회   Tdap 성인기 기준 1회   인플루엔자 매년 독감접종시기(10-11월)   결핵 6개월 마다 진행 코로나19 1차 접종 후, 3주 뒤 2차 접종 후, 3개월 뒤 3차 접종 현재 2차접종이 기준(24.03.18), 2차 이하 혹은 미접종의 경우 실습은 가능하나 증상 면멸히 관찰   1. A형 간염 1) 어릴 때 접종한 적이 있다면 항체 검사 시행 : 양성인 경우 항체 증명서 제출 2) 어릴 때 접종한 적이 없거나, 접종했음에도 성인기 항체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1, 2차 접종 완료 후 이후 항체 재검사하여 양성으로 나타나면 항체 증명서 제출, 만약 음성이면 항체검사결과지와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 3) 어릴 때 접종한 예방접종 증명서 불인정   2. B형 간염 1) 어릴 때 접종한 적이 있다면 항체 검사 시행 : 양성인 경우 항체 증명서 제출 2) 어릴 때 접종한 적이 없거나, 접종했음에도 성인기 항체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1, 2, 3차 접종 완료 후 항체 재검사하여 양성으로 나타나면 항체 증명서 제출, 만약 음성이면 항체검사결과지와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 3) 성인기 3차 접종 완료 후에 항체 검사했으나 항체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접종 증명서로 실습 준비 가능하지만 4, 5, 6차 추가 접종 권함 4) 어릴 때 접종한 예방접종 증명서 불인정   3. MMR(홍역, 이하선염, 풍진) 1) 어릴 때 접종한 적이 있다면 각각의 항체 검사 시행 : 양성인 경우 각각의 항체 증명서 제출 (2019 경기권 홍역유행으로 항체결과를 요구하고 있으므로 홍역, 이하선염, 풍진 항체 결과 제출) 2) 어릴 때 접종한 적이 없거나, 접종했음에도 성인기 항체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1, 2차 접종 완료 후 항체 재검사하여 양성으로 나타나면 항체 증명서 제출, 만약 음성이면 항체검사결과지와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 3) 어릴 때 접종한 예방접종 증명서 불인정   4. 수두 1) 어릴 때 앓았던 적이 있으면 항체 검사 먼저 시행 : 양성인 경우 항체 증명서 제출 2) 어릴 때 앓았던 적이 없거나 항체 음성인 경우 : 1,2차 접종 완료 후 항체 재검사하여 양성으로 나타나면 항체 증명서 제출, 만약 음성이면 항체검사결과지와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 3) 어릴 때 접종한 예방접종 증명서 불인정   5.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1) 성인기 Tdap 1회 접종 증명서  2) 소아기 DTP와 Tdap는 다른 약제이므로 불인정 3) Tdap 이력 없이 Td 맞은 경우 다른 약제이므로 불인정 4) 어릴 때 접종한 예방접종 증명서 불인정 (고등학교 졸업 이후 접종은 인정)   6. 인플루엔자 1) 매년 독감접종시기(10~11월) 접종 후 예방접종 확인서 제출 2) 2025년 3학년으로 진급예정이면 2024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증명서 제출 3) 1년이 경과한 예방접종 증명서 불인정, 독감 이미 앓은 경우도 예방접종완료 대상임   7. 코로나 예방접종 1) 현재 기준(24.03.18) 2차 접종을 기본 접종으로 인정함 2) 2차 이하 혹은 미접종의 경우, 실습은 가능하나 증상 면밀히 관찰해야 함 3) 추후 코로나 사태가 다시 심화될 경우 실습지 배정에 제한이 있을수있음   8. 결핵 1) 6개월마다 흉부촬영 후 판독결과지 제출 2) 검사결과 6개월간 유효하므로 임상실습 시작 전 학기말 촬영함 3) 간호학과 사무실에서 임상실습 시작 전 학기말 경 단체 흉부촬영기관 섭외되는 경우 공지함(단체촬영 공지되어도 개별촬영 가능함) 4) 단체촬영 공지 없는 경우, 개별 촬영하도록 공지함     ***개별촬영-일찍촬영한경우 유효기간이 지남으로 다시 촬영할수있으므로 공지 후에 촬영하도록 함(6월,12월 촬영)     * 복학 예정 학생은 가능한 12월 안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제출해주어야 실습기관 전송에 차질이 없습니다. * 해외인턴십 예정 학생은 가능한 모든 접종 완료 후 출국절차 진행하도록 합니다. 인턴십과정에서도 면역력 조사가 진행되니 서류 속히 완료하세요. (흉부촬영은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귀국 후 진행가능) ----------------------------------------------------------------------------------------------------------------------------------------------------------------------------    자세한 내용과 제출 양식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독감예방접종은 매년 시행해야 합니다. 2, 3학년 때 가을 즈음 모두 예방접종이 완료되어야 4학년까지 실습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급변하는 감염병의 출현으로 임상실습 전 추가 진단검사(COVI-19 등) 및 예방접종 긴급 지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시 전체 공지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실습조교 또는 실습과장에게 연락바랍니다.   실습조교: 서민희 선생님 / 031-400-7108 / tjalsgml403@ansan.ac.kr 실습과장: 우주현 교수님 / 031-400-6924 / woojuhyun@ansan.ac.kr 
2023.01.17
[2,3,4학년] 24학년도 1학기 자율실습 공지(3/21수정)
★ 자율실습 실습 통합 시간표 파일 꼭 확인하세요!!!★   ->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본인 조에 해당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바랍니다.   -> 학사 일정으로 조편성,실습일 변동 가능성 있으니 수시로 날짜와 시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체 공  지> 1. 준비물품 : 1. 자율실습일지, 2. 체크리스트 출력하여 지참 (첨부서류 꼭 확인)                 ☆랩가운, 명찰(랩가운빌린경우는 필수), 필기도구, 단정한복장(긴머리는 묶기), 슬리퍼 금지, 모자 금지(가운착용시)☆               2. 질병(코로나,입원)등으로 인한 결석 및 출석일 변경요청건( 학번,반,성명 기입후 ) 사전에 문의하여 일정조정 필수     ★ 시험 및 학과 출석인정과 다르게 진행됩니다.★     ★ 미리 일정조정 안할시  학칙에 준하는 사유일지라도 출결 감점 됩니다.      ☆ 결석시(무단제외) 보강날짜를 잡아야 함으로 담당자 프리셉터와 소통할것!(미소통시 무단결석 처리됨)☆    ☆ 문의 https://open.kakao.com/o/swR0qo4e (오픈카카오링크) 유선연락 어려우니 가급적이면 톡으로 내용 남겨놔주세요 3. 자율실습시 동영상 및 사진 촬영함.(첫 자율실습날 저작물촬영동의서에 서명예정 ) 4. 10분이상 지각 및 결석은 태도점수에 반영되어 감점 됩니다.  5.  체크리스트에 중요(*)항목 술기는 꼭 통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점수 미달시 보강 하게 됩니다.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6. 실습조 변경은 불가합니다.  7. 개인적 사유로 실습스케줄 변경은 불가합니다.   8. 자율실습실은 413호 사용예정이나 변경될 시 반대표 통해서 공지예정입니다.    <2학년 공지> 2학년은 자율실습일지에 체크리스트 *(별표)사항 과 간호기록지 작성예정입니다.   주차에 맞게 미리 작성해오셔도 되며 자리가 부족할경우 뒷장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3,4학년 공지> 매 시간에 일지에 적을 내용 알려드립니다.  실습시간안에 충분히 다 적을 수 있는 내용들이니 걱정말고 오세요~
202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