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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실습공지

Total : 594건 (1/99)
공지[2025-2] 임상실습 결석/지각/조퇴 및 면접보고서
임상실습 시 결석 또는 지각, 조퇴하게 될 경우 첨부된 파일 (결석보고서 & 지각,조퇴보고서) 작성해서 서류와 함께 이클레스에 제출바랍니다.   실습 중 지각/조퇴 및 결석 상황 발생 시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 보고 바랍니다. 2025-2 사전보고:   https://forms.gle/sTes76FHRctk494j7    I. 실습 중 면접으로 인한 결석/지각/조퇴에 대한 공지 4학년 병원 면접으로 실습과장님 OT 결석 혹은 실습 기간 내에 결석, 지각, 조퇴,외출해야 할 상황이 있으면 1.  담당실습과목 교수님께 먼저 연락드려서 (결석/지각/조퇴/외출) 중 어떻게 처리할지 상의합니다. (본인이 임의로 정하지 마세요.) 2.  정한 후 , 조교에게 미리 연락합니다. (사전보고 접수)   ※※꼭! 최소 3일전 보고 바랍니다. ※※ 3.  학교들어오는날 병원에서 면접확인증(면접을 봤다는 증거 서류)와      첨부된 면접보고서(면접보고서 작성 시 지각/조퇴 및 결석보고서 제출X)를 작성하여 e-class 과제 제출기간까지 pdf로 혹인 사진촬영된 서류 제출합니다.      (제출기한:실습 종료 후 1주일 이내)   (이미 방학 면접으로 병원 OT 결석한 학생들도 첨부 파일 작성하여 면접확인증과 함께 제출하세요. 제출안하면 무단결석 처리됩니다.) ※ 면접때문에 실습을 빠진다고 연락을 하고 면접 확인증과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단 결석 처리됩니다.  ※ 조교에게 연락하고나서 나중에 '실습 결석하기로 했는데 조퇴로 바꾸겠다.' 식의 바꾸는 건 자제해주세요. 병원에 미리 공문을 보내는데 다시 바꾸기 어렵습니다.   II. 코로나 증상으로 인한 PCR검사 및 신속항원검사 진행으로 인한 조퇴 및 결석 시 제출 서류 - 조퇴/결석보고서 - PCR검사 진행 시 검사결과 문자 캡쳐본 출력하여 제출 - 신속항원검사 진행 시 확인서 스캔 및 복사하여 제출 IV.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온라인 실습 전환 및 보충 실습 진행 시 제출 서류 1. 본인 확진인 경우   - 조퇴/결석 보고서   - 신속항원검사 양성확인서/PCR검사결과 문자 캡쳐본(발신자 표기 필수)       * 본인 확진인 경우, 반드시 특이사항보고서도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학과공지에서 확인) 2.  가족 확진인 경우   - 조퇴/결석 보고서   - 확진당사자의 신속항원검사 양성확인서/PCR검사결과 문자 캡쳐본(발신자 표기 필수)   - 동거가족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보고서는 교수님께 서명받아 e-class 과제 제출기간까지 pdf로 혹인 사진촬영하여 제출합니다. ** 보고서 제출은 해당 실습텀 종료된 다음주 금요일까지 제출하세요.** ex. 3/3(월)~3/14(금) 실습생 > 3/21(금)까지 결석/지각/조퇴 보고서 제출 결석 및 지각, 조퇴시 서류 제출 전 사전 보고가 우선입니다. 해당 실습부서, 담당교수님, 임상실습조교에게 먼저 꼭 연락하세요.
2019.10.31
공지[2025-2] 종합실습 핵심술기 평가 관련 최종 공지(0820수정)
안녕하세요 2학기 종합실습 교과목 핵심술기 관련하여 공지 드립니다.    *평가 일시 : 2025.08.21 목요일  오전 : DEF반    오후 : ABC반+복학예정자 *평가 항목 : 배출관장. 수혈 (총 2항목) *준비 물품 : 랩가운, 긴머리 묶기, 체크리스트(본인것 직접 출력해 오기 )  *시간표  09:30~10:00 오전 출석 및 사전시험  윙즈홀 10:00~11:30 1차 술기 402/403 11:30~13:00 2차 술기  402/403 13:00~14:00 점심시간 및 실습실 재정비 14:00~14:30 오후 출석 및 사전시험 윙즈홀 14:30~16:00 1차 술기 402/403 16:00~17:30 2차 술기  402/403 * 본인의 술기시험 장소 및 술기 순서는 첨부된 명단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전시험 위하여 윙즈홀 좌석표 첨부드리오니 당일 혼선을 피하기 위해 본인자리 미리 확인 후 착석해주세요~  * 인원이 많아 시험장소 및 대기장소가 협소하오니 당일 안내자에 지시에 잘 따라 순환해 주세요 * 시간표에 안내된 시작 시간에 맞춰 사전시험이 시작되오니 (오전 9:30  오후 14:00) 지각 없이 해당시간 보다 여유있게 윙즈홀로 출석 부탁드립니다.  * 본인의 평가지(체크리스트)는 본인이 첨부파일 확인 후 직접 출력해오시면 됩니다. 과사에서는 출력 및 복사 해드리지 않습니다.  * 8/21일에 방중실습 참여 등의 사유로 참여 불가로 사전보고한 친구들은 추후 평가 일정 재 공지 예정입니다.   * 오전 /오후팀 변경 불가하오니 불가피하게 꼭 필요한 친구들은 맞교환 대상자 구해오시면 반영해드립니다.  *술기 예상 구조도 (참고)   * 대학교내 도로 포장공사 중으로 차량 통제 및 임시주차장 변경사항 관하여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통제 구역은 당일 공사 현황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1. 기간: 25.08.19.(화).~21.(목). 2. 차량 통제 구간: 교내 도로 전체 3. 임시 주차 위치: 운동장 임시 주차장 (자세한 위치 아래 사진 참고) 감사합니다.  문의 : https://open.kakao.com/o/swR0qo4e (프리셉터 오픈톡 링크)  
2025.08.04
공지[2,3,4학년] 2025-1 자율실습 공지(04/09 수정)
★ 자율실습 실습 통합 시간표 파일 꼭 확인하세요!!!★   ->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본인 조에 해당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바랍니다.   -> 학사 일정으로 조편성,실습일 변동 가능성 있으니 수시로 날짜와 시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율실습실 사용불가 시간 (월요일 3~5교시, 수요일 전체, 금요일 1~4교시)    <전 체 공  지> 1. 준비물품 : 1. 자율실습일지, 2. 체크리스트 출력하여 지참 (체크리스트 양식이 변경되었으니 꼭 첨부파일 확인하여 출력해오세요)                      ☆랩가운, 명찰(랩가운빌린경우는 필수), 필기도구, 단정한복장(긴머리는 묶기), 슬리퍼 금지, 모자 금지(가운착용시)☆               2. 질병(코로나,입원), 면접 등으로 인한 결석 및 출석일 변경요청건( 학번,반,성명 기입후 ) 사전에 문의하여 일정조정 필수     ☆ 결석 또는 본인조의 자율실습에 참여 불가능 할시 일정조정 위해 담당자 프리셉터와 소통할것!☆    ☆ 문의 https://open.kakao.com/o/swR0qo4e (오픈카카오링크) 자율실습 진행중이면 유선연락 어려우니 가급적이면 톡으로 내용 남겨놔주세요.     3. 자율실습시 동영상 및 사진 촬영함.(첫 자율실습날 저작물촬영동의서에 서명예정 ) 4.  체크리스트에 중요(*)항목 술기는 꼭 통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자율실습실은 413호 진행예정입니다.  장소 변경될 시 반대표 통해서 공지예정입니다.    <2학년 공지> 2학년은 자율실습일지에 체크리스트 *(별표)사항 과 간호기록지 작성예정입니다.   주차에 맞게 미리 작성해오셔도 되며 적을 자리가 부족할경우 뒷장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3,4학년 공지> 자율실습일지에 적을 내용은 수업때 알려드립니다.  많지않은 내용이니 걱정말고 오세요~   술기내용은 아래 표 확인 부탁드립니다.    학년 실습진행 2학년 (13반) 1회차 활력징후 2회차 배출관장 3회차 위관영양 총점 10점 만점 (기본간호학실습 점수에 반영) 3학년 (12반) 1회차 활력징후, 위관영양, 정맥내 수액주입 2회차 CPR, 유치도뇨 * 전 회차 출석자에 한해서 임상실습 교과목 베네핏 적용가능 (단 교과목별로 베네핏 적용여부는 교수님 재량) * 윙즈 수료증 등록 4학년 (12반) 1회차 기관절개관관리, 피내주사. 정맥내 수액주입 2회차 피하주사, 근육주사 * 전 회차 출석자에 한해서 임상실습 교과목 베네핏 적용가능 (각 교과목별로 베네핏 적용여부는 교수님 재량) * 윙즈 수료증 등록
2025.02.27
[2025학년도 2학년 예방접종증명서 업로드 안내]
안녕하세요. 임상실습을 위한 25년 9월 기준. 2학년 모든 학생 대상 예방접종증명서 업로드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예방접종 안내와 관련해서는 25.01.21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가 되었고, 10월 3일까지 제출하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전 : 반대표를 통해 제출 ▶️ 변경후 : 임상실습지원시스템(NPS)을 통해 개인이 업로드 따라서 이미 반대표에게 원본을 제출하신 분들은 다음주에 반대표에게 다시 받아서 업로드해주시길 바랍니다. 1. https://ansan.smartnurse.c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아직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는 사람은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합니다. 접속은 네이버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하지 마시고(충돌됨),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접속해주세요. 2. '홈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이 나올 경우 '앱설치'를 클릭해주세요. 3.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원본 자료를 업로드하고, 결과값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4. 파일 업로드나 임상실습지원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챗봇을 통해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업체 직원이 24시간 대응합니다).   ※ 증명서 제출 관련 설명 : https://smartnurse.notion.site/23f728473372803783f9faeb9e1ae236 ※
2025.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