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지난 12월 19일,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간호 챔피언십 시리즈1(투약간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안전한 투약간호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기초(Level 1) ▲발전(Level 2) ▲심화(Level 3) 총 3단계로 구성된 Level Up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학습 내용은 투약의 5원칙, 처방 확인 절차,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의 정확한 투약간호 수행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투약간호를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실제 임상과 유사한 시뮬레이션 상황에서 간호를 체험해 생동감 있는 학습을 할 수 있었다”며, “이론으로만 배우던 약물 용량 계산과 투약 절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학년별로 적절히 분배된 학습 환경 덕분에 선배들과 함께 실습하며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송정희 센터장은 “간호 챔피언십 시리즈1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환자에게 안전하고 정확한 투약간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며, “특히 약물 용량 계산과 투약술기 등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최신 시뮬레이션 장비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임상 환경에서의 실무 역량을 배양하고, 간호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