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센터장 송정희)는 지난 12월 18일,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AU WINGS 간호 챔피언십 시리즈3(감염간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감염 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내외과적 무균술 수행 ▲감염 간호 도상훈련 ▲시나리오 기반 감염 간호 시뮬레이션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초(Level 1), 발전(Level 2), 심화(Level 3)의 단계별 Level Up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상훈련을 통해 감염환자 대응 시 병원 내 구조와 대응 체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감염 관리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며,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협동심을 배우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송정희 센터장은 “신종 감염병과 같은 새로운 위협이 등장하는 상황에서 감염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감염 간호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간호학생 및 간호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최신 교육 장비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