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지난 12월 19일, 분만 및 신생아 간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분만 산모와 신생아 간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실제 임상 환경과 유사한 시뮬레이션 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신생아실 실습 기회를 얻지 못해 아쉬웠지만,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상황을 연출하고 경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분만 간호를 직접 체험하며 분만실 간호사의 역할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정희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은 저출산 시대에 분만 및 신생아 간호 실습의 기회가 제한된 상황에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되었다”며, “학생들이 임상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분만 간호와 신생아 간호를 체험하며 실질적인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송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라며,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가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최신 시뮬레이션 장비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키우고, 임상 환경에서의 자신감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