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학과홍보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신지영 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간호학과 작성일 2025.03.04 17:30 조회수 31

화면 캡처 2025-03-04 172924.pn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간호학과 신지영 학생이 2024년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자 표창에서 모범학생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글로벌 역량 강화와 관련해 탁월한 기여와 성과를 인정받은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상으로신지영 학생은 뛰어난 학업 성취글로벌 리더십그리고 지역사회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월 14일 안산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윤동열 총장을 비롯해 국제교류문화원 관계자와 간호학과 교수진이 참석해 신지영 학생의 성과를 축하했다.


윤동열 총장은 신지영 학생의 이번 수상은 안산대학교 학생들이 전공과 직무에서 국제적 역량을 발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음을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지영 학생은 소감을 통해 안산대학교는 20년 가까운 글로벌 현장학습의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해외 파견 전 교육과 파견 후 관리가 매우 체계적이었다며 이 프로그램 덕분에 학업 목표와 실습을 무리 없이 달성할 수 있었다. 16주간의 해외 경험을 통해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는 지난 19년 동안 814명의 학생들을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시켜왔다이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의 산업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하며 자랑스러운 안산인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