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학년별게시판

2022학년도 이클래스 학생용 메뉴얼 안내

작성자 간호학과 작성일 2022.03.07 10:35 조회수 408

E-class 동영강의 출석 인정 100%를위해 동영상 강의 시청시 배속을 걸어 수업을 듣지 마시고, 원래속도로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배속으로 인한 본인의 출석 미인정은 본인과실 입니다.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강의(Teams) 관련 추가 안내사항

Q1) 학교 메일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학교 메일의 경우 https://o365.ansan.ac.kr/ 링크를 통하여 본인의 인트라넷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고 한 번도 이용을

    안 하셨거나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계정 신청하기를 통하여 서비스 신청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인증시간 1~2시간 후 이용 가능)

    이미 등록된 계정으로 뜨시고 로그인이 안되실 경우는 하단의 비밀번호 설정으로 본인 인트라넷 계정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클래스 공지사항 참고 https://eclass.ansan.ac.kr/ilos/community/notice_view_form.acl?ARTL_NUM=2182707)

 Q2). 인증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A. 시간이 지나도 인증 메일이 오지 않을 경우 정크 메일함을 확인해보시거나 원격교육지원센터 031-400-6999 또는 

     hwan10@ansan.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3). 이클래스 실시간 강의(T)로 접속을 하는데 계속 게스트로 접속이 됩니다.

A. 이 경우 모바일이나 PC에 있는 팀즈 앱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 게스트로 입장이 됩니다. 게스트로 입장하실 경우

    이클래스 내에서 기록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앱 또는 PC의 팀즈에서 로그아웃을 하시고 입장하시면 로그인 절차가 진행이 되면서

    본인의 계정(외부 계정 X 인트라넷 계정과 동일)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Q4). 이클래스에서 출석, 실시간 강의를 참여했는데 전자출결시스템에서 확인이 안 됩니다.

A. 이클래스의 경우 전자출결시스템과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 강의에 참여하셔도 출석이 바로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수님이 이클래스의 출석 정보를 확인하시고 전자출결시스템에 반영을 해주셔야 성적에 출결이 반영이 됩니다.

Q5). 이클래스에서 실시간 강의(T) 결과 반영을 클릭해도 기록 확인이 안 됩니다.

A. 실시간 강의(Z) 줌의 경우 실시간 강의를 개설하면 회의 별로 출결 기록이 이클래스로 집계가 되는데

    실시간 강의(T) 팀즈의 경우 교수님이 인증한 계정에서 열린 팀즈 모임 전체의 출결 기록이 한 번에 집계되기 때문에

    이클래스에는 기준시간(시작 예정시간 기준으로 -20분 +20분) 내에 개설된 모임만 이클래스에 집계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수님께서는 회의 종료 후 1~2시간 정도 뒤에 결과 반영을 누르시고 생성되는 기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너무 일찍 접속을 하시거나 너무 늦게 접속을 하시면 수업을 해도 이클래스에서는 기록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기준시간 이외에 운영된 수업에 대해서는 교수님이 팀즈 계정 출석앱에서 모임 결과를 확인하여 오프라인으로 출석 처리 해야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