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학과홍보

간호학과 제6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 참여

작성자 간호학과 작성일 2025.10.02 18:36 조회수 18

359_250930_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제6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 참여.pn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간호학과는 지난 9월 21일 제6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에 참여하여안산지역 다문화 주민들을 위한 건강관리 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다섬화인연합회에서 주최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주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며 지역사회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와 협력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혈압·혈당 측정생활습관 개선 상담 등 건강 부스를 운영하였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정서윤노유경김혜인 학생은 지역사회 실습 과정에서 건강실천 관련 캠페인 자료를 제작하며 축제에 기여했다또한 간호학과 다문화웰니스 동아리(지도교수 손동민학생들은 행사에 직접 참여해 다문화 가족과 이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상담과 생활습관 교육을 진행하며 친근하게 소통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이원희 학생은 다문화 주민들과 직접 만나 건강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더 큰 보람을 느꼈고간호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실제 현장에서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김태훈 학생은 작은 건강 습관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것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뻤다손민서 학생은 앞으로도 다문화 공동체와 함께하는 봉사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학과장은 이번 참여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간호 실천의 장이자다문화 주민들과 건강을 매개로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보건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