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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창의적 간호전문인 양성

교과목개요

비판적사고와간호과정

간호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과 관련한 사고법을 학습한다.

여성건강간호학(I)

여성의 생의과정을 통해 경험하는 변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여성건강간호의 철학과 개념 및 임산부, 분만 산부, 산욕부의 특성을 설명하고 간호과정에 적용한다.

임상약리학

약물 요법의 과학적 접근을 위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적절한 치료의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이를 임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하고, 임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약물의 기전, 임상응용, 유해반응, 금기증, 약물상호작용 및 투여방법, 간호 시 유의사항 등의 지식을 습득하여 대상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특수교육학개론

특수아동과 특수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고 특수아동을 장애아동과 영재아동으로 나누어 각각의 특수교육을 살펴봄으로써 부모나 교사가 특수아동의 교육적 배려를 올바르게 수행한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 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종양간호

종양과 종양간호의 개념을 학습하고 종양 건강문제를 가진 대상자에게서 나타나는 증상 및 징후를 파악하여 간호진단을 도출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간호중재를 수행 및 평가하기 위한 지식,태도, 기술을 습득한다.

건강사정

신체 각 기관의 건강상태를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정하여 정상과 비정상 상태를 구별할 수 있는 지식을 학습한다.

교육학개론

교육학의 입문 교과서로서 교육의 의미를 이해하며 교육학을 하위영역별로 설명함으로써 각 영역의 특성, 영역별 주요 문제 및 쟁점, 그러한 문제와 쟁점과 관련된 이론들을 개괄적 수준에서 파악한다.

임상기본간호학(I)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간호하는데 필요한 개념인 감염, 상처, 영양요구, 개인위생, 수면, 운동과 활동, 배변 등에 대한 통합적 지식을 학습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